본문 바로가기
Job/[영업] 라이프 플래너 이야기

[20081117] 스무번째 편지, 꿈 찾기

by 신치 2010. 12. 23.
[스무번째 편지] "꿈" 찾기.
연락처 : 011-543-1942
E-mail : flybirch@mylp.com
지난 토요일에 비가 내리더니, 어제 일요일부터 날씨가 갑자기 추워졌네요. 갑작스런 추위에 느닷없이 침입하는 감기 바이러스 조심하시길..^^

# 1

거의 2년만에 만난 A.

본인이 하고 싶었던 미술을 하기 위해

하던 일을 정리하고, 공부를 시작했습니다.

축하축하~!!^^

 

# 2

어느 날, 걸려온 전화 한통.

하고 싶은 일을 찾았다며..

놀라지 말라며 얘기하는 B.

예전부터 하고 싶었던 실용음악.

피아노 학원을 등록했다네요~

당신의 용기에 박수를.!!

 

# 3

취업을 준비하던 C.

지원한 회사에서 실시한 인적성 검사에서

본인이 회사 생활에 적합하지 않은

사람이란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본인에 대해 알게되었으니 너무 다행이죠..)

지금 아는 분과 함께

사업을 준비하려고 합니다.

손재주가 좋아서 핸드메이드와

관련된 사업을 꿈꾸며

이것저것 배우고 있지요.

당신이 어떤 선택을 하든,

늘 지지하고 응원합니다.^^

 

 

 

요즘 푸르덴셜 생명에서는 새로운 비전과 미션을 만들기 위해 불철주야 노력중입니다.

얼마 전, '좋은 비전'이란 무엇인가? 에 대한 동영상 강의를 봤는데요.

 

좋은 비전조건은 이렇더군요.

 

1. 급진성

- 현재와의 급진적 불연속성

2. 구체성

- 구체성과 명확성

3.거시성

- 거시적 가치와 정당성

 

구체적인 예를 들면,

 

1. 헨리포드의 비전은

 

10 ~ 20년 후 우리 꿈이 이루어졌을 때에는 미국 대부분의 길에서 말과 마차는 사라지고, 대신 우리가 만든 자동차가 짐과 사람들을 실어 나르며, 우리 노동자들이 자신이 만든 자동차를 몰고 다닐 것이다.

2. 소니의 비전은

우리는 세계 시장을 파고들 수 있는 제품을 만들 것이다. 우리는 미국 시장에 진출해서 직접 제품을 배급하는 최초의 회사가 될 것이다. 우리는 미국 회사들이 실패한 트랜지스터 라디오를 만드는 것처럼 혁신을 통해 성공할 것이다. 지금으로부터 5년 후, 우리의 상표는 지구촌에서 흔히 볼 수 있는 것이 될 것이다. 또한 가장 혁신적인 기업들과 겨룰 수 있을 정도로 가장 혁신을 추구하는 회사가 될 것이며, 일본제 라는 것은 무엇인가 우수한 것을 뜻하지 값싼 싸구려를 뜻하지 않을 것이다.

3. 애플을 만든 스티브 잡스의 비전은

우리는 누구나 부담 없이 구매할 수 있고 비전문가도 쉽게 사용할 수 있는 컴퓨터를 만들어서, 개인들에게 돌려주어 각자가 조직의 통제로부터 벗어나 언제 어디서나 자유롭게 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해방의 도구가 되게 하겠다.

이었다고 합니다.

지금은 너무나 당연한 상황들이지만,

각자가 이  비전들을 세울 당시에는,

 터무니 없고, 절대 불가능한 것들이었죠.

 

오늘 저는 푸르덴셜 생명의 비전을

"10년 후, 퀴어와 비혼 뿐만 아니라 모든 대한민국의 국민들이 가장 신뢰하고 상담받기를 원하는 사람이 라이프 플래너들이 되고, 푸르덴셜 생명이 어느 누구도 차별받지 않는 진정한 인간 사랑의 가치를 실천할 수 있는 회사가 되는 것이다."

라고 썼습니다. 채택 될지는 모르겠지만, 제가 푸르덴셜 생명 라이프 플래너로서의 비전이 담겨져 있습니다.

 

 

2009년을 준비하며,

내가 지금 하고 있는 일, 혹은 사회적 활동.. 등을 통해

이루고 싶은 나의 비전을 만들어 보는 시간을 가져 보는 건 어떨까요?^^

 

p.s. 본인이 찾은 꿈을 제게 보여주신 A,B,C님께 감사드립니다. 덕분에 저는 지난 몇 주간 너무 행복하고 즐거웠습니다. 제 고객 한분, 한분 모두가 하고 싶은 일을 하며 즐겁게 살 수 있는 일을 찾는 그 날을 꿈꾸며. 저는 오늘도 열심히 뛰겠습니다.^^

 


댓글